본문 바로가기
조명인테리어

T5조명으로 벽면이용한 간접 조명 등박스

by 억수르 2024. 11. 16.
반응형

싸게 하는 간접 조명 등박스

간접조명 등박스를 만들기 위해 여러 공정이 필요합니다. 목공작업으로 틀을 만들고, 전기 배선을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필름 또는 도배작업으로 마감 짓습니다. 최소 3 ~ 4 공정이 필요합니다. 어떤 디자인으로 목공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저렴해집니다. 단순하면서 확실한 디자인으로 최대 효과를 냅니다. 

 

 

주재료는 18mm MDF입니다. 벽면을 이용한 간접조명 등 박스입니다. 기존 천장을 철거하지 않고 추가로 작업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공간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길이에 따라 한치각으로 강도를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벽면을 이용한 간접조명은 이렇게...

일자등에서 두께가 얇기 때문에 T5 조명은 간접조명에 많이 사용됩니다. MDF를 이용해서 박스 형태를 만들어 벽 쪽으로 빛이 나오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작업은 간단하지만 인테리어 효과는 뛰어납니다. MDF 베이스판은 120mm입니다. 공간 크기에 따라 가감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몰딩이 설치되어 있다면 철거 후 정리와 추가배선작업을 선행합니다. 베이스판에 놓일 곳에 먹줄로 기준 설정합니다. 베이스판은 표면 정돈, 내림판 고정용으로 사용됩니다. 레이저 레벨기를 이용해 내림판하단 수평을 맞춥니다. 이어 밑판과 걸림판을 붙입니다. MDF 폭 재단 4개만으로 가능한 작업입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간접 조명 등박스 마감은...

등박스 주변은 몰딩 작업으로 마무리합니다. 몰딩 색상에 맞춰 인테리어 필름으로 감쌉니다. 인테리어 필름 작업 없이 가능한 방법도 있습니다. 기성품 평판 몰딩으로 폭이 비슷한 제품으로 대체가능합니다. 평판 몰딩은 필름까지 붙여진 상태로 출하되는 제품입니다. 필름작업하는 것보다 비용이 저렴합니다. 작업할 때 주의할 점은 정확한 이음매 시공이 필요하며 본드에 의한 오염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